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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우오디션 보는 법은 화술과 태도생각입니다!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06:40

    배우 오디션의 시각은 말과 태도의 생각 2개라는 점에 대해서 설명한다. 필자의 연기 스튜디오에서는 현역 스타 및 영화 배우, 탤런트뿐 아니라 배운 원생 다수가 실전적 연 화영 기술을 필자에게 1대 1에서 배우고 있다.


    영화 연기, TV 드라마 연기 기술의 핵심? 말솜씨와 태도의 고민이었다. 내용 방법, 특히 카메라 앞에서 내용하는 화술과 태도의 고민(Attitude & Emotion), 즉 대사 문장의 하본인마다 캐릭터가 갖는 고민적 태도를 제대로 느끼고 투사하면 되는 영화 연기, 영상 연기는 자연스럽게 실현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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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 오디션 보는 방법 역시 오디션장에서 어느 정도 과도한 부드러운 언변을 구사하는 동시 캐릭터의 태도 느낌, 즉 캐릭터의 현재 기분을 실감과 잉게이션이 발현될지에 당락이 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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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국 오디션은 배우 희망생의 자연스럽지만 단호한 스토리 투와 캐릭터에 맞는 정확하지만 생동감 있는 생각 투사가 모드였기 때문이었다.어떻게 하면 배우 오디션을 제대로 볼 수 있을까요? 필자의 연기 수업에서는 현재 방영되는 지상파 및 케이블 드라마의 주연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 배우들이 실제로 시나리오와 방송 대본을 가지고 '캐릭터 연기'를 손질하고 있다. 그래도 프로 배우들도 오디션이 생략되는 것은 아니어서 배우 화술과 캐릭터 사고를 필자와 연습한다. 오늘은 필자의 연기 훈련에서 이뤄지는 화술과 태도사고 훈련법에 대해 알아본다.​ 것.대본에 가장 정확한 연기, 시원한 호기의 화술, 편안한 태도 생각하고 이 3개가 영화 연기의 3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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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 연기파 영화 배우가 인터뷰에서 언급한 스토리,'연기를 잘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하게 하는 것이다'라는 스토리웅 날카로운 지적이지만 2가지 측면에서 부족한 스토리이었던 배우의 연기는 당연"정확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여기서 정확하다는 것은? 대본이 요구하는 캐릭터의 색상에 정확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배우는 대본을 읽으면서 이 대본이 어떤 색깔인지, 즉 코미디의 밝은 핑크인지, 스릴러의 어두운 회색인지, 복합 장르의 오렌지색인지 대본의 분위기 톤부터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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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는 대본의 색깔 즉 장르부터 제대로 파악한 뒤 그 장르에 맞게 나쁘지 않은 연기색을 심각하게 할 것인가 코믹하게 할 것인가 진지하게 할 것인가 결정해야 합니다.​ 싶어 연기로 가장 중요한 1항목. 대본'색 톤', 즉'장르의 심각도'를 체크하고 그것에 맞추어 캐릭터의 '색깔 톤'을 정한 1입니다. <신세계>, <범죄와의 전쟁>, <악인전>이라면 최대한 심각하고 시크하며 폭력적 유머와 냉소의 색을 넣어야 하고 <도깨비>, <도깨비>, <도깨비>, <도깨비> 등이라면? 가능한 한 코믹하고 로맨틱하고 가벼운 톤의 색깔을 연기에 넣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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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우는 연기의 색깔을 정하고 과감히 연기에 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애매모호하게 시크하고 폭력적이거나 마찬가지로 모호하게 코믹해서는 안 된다. 장르의 톤에 맞춰 자신 있게 대사의 톤을 정하고 이를 밀어붙여라.​ 2. 말솜씨는 ' 시원한 호기에 실린 감정'을 잊고 이야기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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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디션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방법은? 탁월한 화술이에요. 말솜씨가뛰어나다는것은심사위원에게들었을때자연스럽고듣기좋은말입니다. 어떻게 관객이 들을 때 자연스럽고 편안한 화술을 할 수 있을까.연기 화술의 핵심은 배우 스스로 편하게 대사를 처리하는 것이에요. 편하게 말하는 방법? 내 안에 있는 걸 아무 검열 없이 너로 시원하게 뱉으면 해결되는 거다. 시원하게 뱉으려면? 말 그대로 숨을 시원하게 쉬는 훈련을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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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사를 이이 야기할 때는 대사에게 지잔 열매의 '부다 sound'를 제1먼저 없애라. 이 대사는 이런 식으로 이 말을 해야 한다는 의무감 자체를 버려라. 어떤 식으로 이 말을 해도 시원하게 하면 된다는 믿음 sound를 가져라! 입과 코로 숨을 들이마신 뒤 상쾌한 한숨으로 내쉬면서 문장 하나를 마치 한 단어처럼 짧고 시원하게 내뱉어라! 중요한 것은 일자 일자 또 팩트한 박 사람이야.수많은 자기 문장 모두를 마치 '자기열하처럼' 장황하게 말 깨워 이 말 하쟈신의 헥심오, 즉 그 사람이야.길을 다만'3글자'으로 줄였을 때 무슨 뜻인지 제1우선 파액하 후 그 3글자만 잘 일으키는 톤으로 '하 쟈싱의 호흡'에서 한번에 시원하게 말할 1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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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배우들의 말투란 편안한 말투, 즉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보통이지만 편하게 이 말투다. 관객들은 배우가 대사를 할 때 탁월한 연기력 톤을 이 이야기와 캐릭터 연기의 진수를 들려주지 않는다. 관객들은 편한 이 말투의 배우에 감탄하고 공감합니다.화술의핵심은?배우스스로최대한편한호흡,편안한소음높이,편안한이말투방식으로조금짧고빠른문장을핵심어로정리해서과결하게내뱉는겁니다. 만약 1개 1개 문장을 1개의 호흡, 1개 감정, 1가지 목표로 단결하고 이 말이 생기면 최고의 영화 연기도 가능하게 됩니다. ​ 3. 감정은 최대한 편하지만' 익숙한 반복시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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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 탤런트, 연기파 스타를 많이 배출한 필자인데 현재 진행되는 연기 수업에서도 배우들은 감정이 중간에 망가져서 어떡해요?라고 느낀다. 연기에서 감정은 오디션뿐 아니라 연기의 핵심 요소다. 배우 욜망셍의 99프로는 감정을 '정말 할 일에 많이' 느끼는 게 가장 중요하다 믿고 있다. 감정을 많이 느낀다고 좋은 연기가 보장되지는 않는다. 감정을 정말 많이 느끼는 게 '도움이 된 본인' 배우죠.씹는 대사를 처리, 관객에게 특정한 감정을 스스로 느끼게 하는 것뿐이지 배우 스스로 무언가 더 많이 진짜 감정을 느끼는 것 자체가 감정 연기는 아니기 때문이다.감정 연기 잘하는 방법? 대사를 수천 번 읽으면서 캐릭터가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공감하면서 그 사람의 필링을 찾아라! 캐릭터의 감각에 맞춰 자신의 상상뿐 아니라 다양한 간접경험, 독서, 영화감상, 상상 등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느낀 뒤 자신의 감정과 캐릭터의 감정을 비교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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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의 미묘한 의견색을 정확히 파악한다면? 그 의견을 호흡으로 느끼고, '표정을 지어서 마음속에 기록하고', 그 의견에 익숙해져서 언제나 과인이 될 수 있는 '편한 연습'이 될 때까지 반복하세요.구호와 사투리만 반복해서 배울 수 있다는 의견은 간단하지만 의견도 반복해서 익힐 수 있는 요소다. 의견을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반복 훈련한 뒤 그 의견에 맞춰 대사의 목소리 톤과 표정을 조절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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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약 당신이 캐릭터의 느낌 색깔을 정확히 파악해 본인의 느낌을 가장 크게 접근시킨 뒤 이 느낌을 언제든지 편하게 대사의 목 sound와 표정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최고의 느낌 연기도 어렵지 않을 터였다.정말 느낀 느낌을 편하게 투사하는 것보다 더 좋은 연기는 없기 때문이었다.당일에는 필자의 연기 강의에서 진행되는 훈련 이론을 살펴봤다. 앞으로도 종종 실전 영화연의 테크닉을 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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